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블록스의 사업,역사,CEO

by 닉냄뭐할까 2023. 4. 4.
반응형

로블록스의 사업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회사 입니다. 

로블록스(Roblox)는 미국의 게임 개발 및 배급 회사로서, 유저 제작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주력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로블록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게임 개발을 위한 통합 개발 환경 및 커뮤니티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게임을 개발하고,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로블록스 게임: 로블록스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 중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어드벤처'와 '시뮬레이션' 등이 있습니다.
  3. 로블록스 스튜디오: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게임 개발을 위한 도구와 자원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개발 환경입니다. 이를 통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4. 디지털 아이템: 로블록스는 유저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은 보다 즐겁고 개성있는 게임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유저들이 쉽게 게임을 개발하고, 이를 공유하며, 또한 이를 통해 소득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로블록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게임 개발 및 배급 회사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로블록스의 역사

 

로블록스(Roblox)는 2004년 데이비드 바즈(David Baszucki)와 에릭 카셀(Erik Cassel)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초기에는 DynaBlocks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며, 2005년에는 현재의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로블록스는 처음에는 레고와 같은 블록을 사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플랫폼으로 시작했습니다. 이후에는 개발자들이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011년부터는 유저 제작 콘텐츠를 중심으로 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전환했습니다.

로블록스는 2017년에 인기 게임 제작 및 배급 플랫폼으로 대세를 이루고 있을 때 주식 공개를 검토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후 2021년 3월에 로블록스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하여 기업가치 380억 달러의 시가총액을 기록했습니다.

2023년 상장 3년차를 맞이 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1년 2월 기준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1억 80만 명에 이릅니다. 게임 콘텐츠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로블록스는 유저들에게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로블록스의 CEO

 

로블록스(Roblox)의 현재 CEO는 데이비드 바즈(David Baszucki)입니다. 바즈는 로블록스의 공동창업자 중 한 명이며, 회사 설립 이후 CEO로 지속적으로 이끌어오고 있습니다. 바즈는 로블록스를 인기 있는 게임 개발 및 배급 회사로 성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였으며, 로블록스의 성장을 이끌어가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즈는 또한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분야에서의 교육과 직업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하는 Roblox Education 및 Roblox Studio와 같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로블록스가 사회적 가치를 제공하는 것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모아 게임을 개발하게 하고 학생들도 뛰어들어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회사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