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루시드의 사업,역사,CEO

by 닉냄뭐할까 2023. 4. 3.
반응형

루시드의 사업

 

루시드(Lucid)는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전문화된 스타트업으로, 전기 자동차의 개발과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루시드의 주력 제품은 루시드 에어(Lucid Air)로, 이 차량은 전기자동차의 성능과 디자인, 편의성 등을 극대화한 고급 스포츠 세단입니다.

루시드 에어는 2021년에 출시되었으며, 최대 1000마력의 모터와 113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최대 주행거리는 837km까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인테리어 디자인과 기술적인 요소들이 높게 평가되어 전기 자동차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루시드는 전기차에 적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기술, 배터리 및 충전 인프라 등에 대한 연구와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스타트업 중 하나입니다.

테슬라와 루시드의 전기차 경쟁이 갈수록 재미있어 질거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테슬라 유저 이면서 테슬라와 루시드의 주주 입니다.

 

루시드의 역사

 

루시드(Lucid)는 2007년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메널로(Menlo Park)에 설립된 전기차 스타트업입니다. 루시드의 창업자 피터 로우(Peter Rawlinson)는 이전에 테슬라(Tesla)에서 모델 S의 주요 엔지니어링을 담당한 인물입니다. 테슬라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로 루시드를 창업까지 하였네요. 루시드는 초기에는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였으며, 이후 전기차 자체의 개발과 생산에 집중하였습니다.

2016년, 루시드는 자사의 최초 전기차 모델인 루시드 에어(Lucid Air)를 발표하였습니다. 루시드 에어는 전기 자동차의 성능과 디자인, 편의성 등을 극대화한 고급 스포츠 세단으로, 2021년에 출시되었습니다.

2018년,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소 연료 전문 기업인 푸블릭 인베스트먼트 펀드(Public Investment Fund)가 루시드에 10억 달러의 투자를 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루시드는 자사의 전기차 생산 공장을 완공하고, 생산 규모를 크게 확장하였습니다.

2021년, 루시드 에어는 미국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루시드는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에 대항할 수 있는 대안으로 대중적인 인식을 얻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의 선도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루시드의 CEO

 

루시드(Lucid)의 CEO는 창업자이자 루시드 에어(Lucid Air)의 차량 설계자인 피터 로우(Peter Rawlinson)입니다. 그는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에는 테슬라(Tesla)에서 모델 S의 주요 엔지니어링을 담당하였습니다. 그 이후, 피터 로우는 루시드를 창업하여 최초의 전기차 모델인 루시드 에어를 개발하였습니다.

한분야에서 30년 이상 일했다니 정말 전기차를 위해 한평생을 투자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거 같습니다. 이런 루시드 CEO가 있었기에 전기차 기술이 더욱 발전되고 있다고 생각 합니다.

루시드 에어의 개발에 있어서 피터 로우는 전기차의 성능, 효율성, 안전성, 디자인 등의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추구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전기차에 적용될 다양한 기술과 디자인 요소들을 직접 개발하였으며, 루시드 에어는 이러한 노력과 열정의 산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피터 로우는 루시드를 이끄는 CEO로서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루시드는 전기차 시장에서의 성공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