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테슬라 충전 방식이 북미를 평정했다고 포스팅 했습니다
https://moneysportskpop.tistory.com/m/entry/%ED%85%8C%EC%8A%AC%EB%9D%BC-%EB%B6%81%EB%AF%B8-%EC%A0%84%EA%B8%B0%EC%B0%A8-%EC%B6%A9%EC%A0%84-%EB%B0%A9%EC%8B%9D-%ED%8F%89%EC%A0%95-%ED%95%9C%EA%B5%AD%EB%8F%84-%EB%B0%94%EB%80%8C%EB%82%98
이번에는 초고속 충전에 10분만에
40%충전된다는 소식이다
테슬라가 미국 전역에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V4 수퍼차저 출시를 가속화하고 있다. 올해 초 유럽에서 선보인 V4 충전기는 이제 미국에서 확장 일로에 들어섰다. 이미 오리건주, 네바다주, 앨라배마주에 등장했고 조지아주 애틀랜타에도 새로운 V4 수퍼차저가 생겼다.
이전에는 V4 충전기의 향상된 디자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통합형 매직독(CCS-1 어댑터)과 디지털 신용카드 리더기 및 컴팩트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다. 특히 기존 대비 더 큰 유선형 구조라 기존 V3 수퍼차저 케이블보다107cm 더 긴 1305cm길이의 더 가볍고 확장된 케이블이 특징이다.
V4 수퍼차저에는 정격 1000V 및 615A(암페어)가 표기되어 있다. 이론상 615kW의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현대 아이오닉 5 , 아우디 E-트론 GT와 같은 일부 EV는 고전압 배터리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선 더 높은 속도와 더 높은 전압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사용해여 충전시간이 단축된다.
현재 EV 소유자는 느린 충전 속도와 긴 대기 시간이 EV 보급 확대에 큰 장애물이라고 입을 모은다. 350kW용 수퍼차저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추가 하드웨어 변환장치가 필요한지, 아니면 테슬라가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추진할지는 명확하지 않다.
실제 V4 수퍼차저로 모델3를 충전했을 때 기존 V3보다 빠른 충전속도를 보여줬다. 255kW 충전 속도로 단 10분 만에 모델3 충전을 20%에서 60%로 끌어 올렸다. 더 높은 전력 출력을 제공하면 EV 충전 대기 시간이 줄어들 수 있다. 충전 속도는 EV가 수용할 수 있는 높은 전압과 이 전압의 충전 지속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애틀랜타에 새로 설치된 V4 수퍼차저에는 트레일러 전용 충전 공간도 마련됐다. V4 케이블에는 하드웨어 구성 요소를 열 전도성 액체에 직접 담궈 열을 보다 효율적으로 방출하는 침수 냉각 기능도 추가됐다. 1메가와트 또는 1000킬로와트의 전기 수용이 가능한 테슬라 세미 트럭도 충전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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