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 스토리

추억속으로 음악 여행 // 1996년 조장혁 체인지

by 닉냄뭐할까 2023. 10. 13.
반응형

저는 1980년대에 태어나 국민학교를 다녔고 세기말 청소년 시절을 보냈으며

2002 월드컵을 20살에 보았던 남자사람 입니다.

90년대 00년대 추억의 노래를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음악이 가지는 힘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힘중에 현재의 나를 그때 그시절의 나로 보내주는 힘이 있습니다.

현존 하는 타임머신중 가장 성능이 좋은 머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21번째로 소개할 추억의 노래는

1996년 발표된 조장혁의 체인지 입니다.

이노래는 정준,김소연 주연의 영화 체인지의 OST이면서

조장혁 1집의 1번 트랙이면서

그대떠나가도와 더블 타이틀곡 입니다.

그대떠나가도는 별은내가슴의 OST로도 유명합니다.

 

이노래가 나올당시 저는 중학교 1학년 이였는데

정말 이노래가 너무 좋아서 카세트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가사도 정말 예술 입니다.

가사를 보시겠습니다.

 

가사

알아 너의 그 표정은 마지막 말을 찾는 거야
정말 내일 부터 갑자기 볼수 없게 되면 얼마나
아파할까
잘가 참 너를 아꼈어 너의 안에서 행복했어
그 어떤 누구도 너를 좋아 했었던 그 만큼
다신 힘들것 같아
멀리 떨어진 시간 속에 잊혀질 지 모르지만
믿기로해 삶은 우릴위해 뭔가 남긴다고
웃으며 떠나는거야 만나는 그날 까지 여기 있을께
내겐 니가 살고 있는 이 곳 보다도
더 좋은 세상은 없으니까
멀리 떨어진 시간 속에 잊혀질 지 모르지만
믿기로해 삶은 우릴위해 뭔가 남긴다고
웃으며 떠나는거야 만나는 그날 까지 여기 있을께
내겐 니가 살고 있는 이곳 보다도 더 좋은 세상은
없으니까
웃으며 떠나는 거야 만나는 그날 까지 여기있을께
내겐 니가 실고 있는 이곳 보다도 더 좋은 세상은
없으니까 

 

정말 가사 한줄 한줄이 너무 좋네요.

가을밤과 정말 딱 맞게 떨어지는 노래가 아닌가 싶습니다.

노래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youtu.be/BbJNrbLWa5g?feature=shared 

 

같은 앨범의 더블 타이틀곡 그대떠나가도도 들어보겠습니다.

이노래는 가요톱텐에서 라이브로 원키로 부르는데 

조장혁의 20대때의 노래실력을 볼수 있습니다.

https://youtu.be/JeiuUXRxOXI?feature=shared 

아쉽게 1절만 불렀네요

복면가왕에서 김필이 불렀는데 

김필의 목소리로 들어도 너무 좋습니다.

 

오늘 우리를 그시절 그때로 시간 여행을 시켜줄 노래는

조장혁의 체인지 였습니다.

다음 추억의 가요도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