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 스토리

토스증권 주식모으기 재테크

by 닉냄뭐할까 2023. 5. 12.
반응형

3년전 코로나 이후 풍부해진 유동성이 주식 시장으로 몰린 시절이 있었다

1400선이던 코스피가 3400까지 상승 했었다.

이때 동학개미,서학개미라는 말도 등장 했었다.

그리고 그동안 주식에 별 관심이 없던 2030세대도 이때 많이 유입이 됐다. 

 

요즘 2030세대에서는 토스증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오늘은 토스증권의 자동 투자 기능 중 주식모으기에 대해 설명하려고 한다

토스증권 주식모으기란 본인이 지정한 주식을 지정한 금액 만큼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구매하게 설정하는 재테크라고 할 수 있겠다

 

나도 그래서 한번 시작해봤다. 앞으로 꾸준히 성장하면서 망하지 않을 미국 기업에 투자하기로 설정했다

내가 자동으로 주식모으기를 통해 매수 하고 있는 주식들이다.

 

빅테크 기업 위주로 앞으로 성장 가능성도 충분한 기업들로 선정해봤다

애플과 메타는 수익율이 괜찮다ㅋ

 

이렇게 3년간 계속해서 투자를 해볼 계획이다.

참고로 테슬라만 매일 2천원 투자중이고 나머지는 모두 매일 1천원씩 투자중이다.

테슬라 주가가 많이 하락하면서 투자 금액을 2배로 늘렸다.

이렇게 투자금액도 조절이 가능하다. 물론 더큰 금액으로 설정 할 수도 있다.

현재 16,484원 수익중이다ㅋ

 

투자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토스증권 접속 →2.설정 →3.주식모으기→4.추가하기→5.주식검색후 선택→

6.금액설정→7.모으기주기→8.투자설정완료 순서로 하면된다.

그림으로 보면 다음과 같다.

 

1.토스증권 접속

 

2,3,4설정,주식모으기,추가하기

5.주식검색후 선택

6.금액설정

 

7.주기설정

8.투자설정 완료

 

주식은 흔히 고도의 심리전이라고 한다. 특히 개인투자자의 경우 더욱더 심하다.

하락장과 상승장에서 흔들리지 않고 좋은 기업에 꾸준하게 투자 한다면 분면 좋은 성과 있을거라 믿는다.

참고로 나는 토스자동투자 이외에 개인주식투자를 하고 있고 투자경력은 10년이 넘었다.

분기별로 토스자동투자의 성과를 리뷰해볼 생각이다. 3분기를 마감하는 9월 말쯤에 글을 올려봐야겠다.

 

토스자동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투자한 종목은 그냥 재미로 보시고 본인이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라도 저랑 같은 종목을 투자하시고 손해를 봤다고 따지기 없습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