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 스토리

추억속으로 음악 여행 // 1988년 푸른하늘 겨울바다

by 닉냄뭐할까 2023. 12. 6.
반응형

저는 1980년대에 태어나 국민학교를 다녔고 세기말 청소년 시절을 보냈으며

2002 월드컵을 20살에 보았던 남자사람 입니다.

90년대 00년대 추억의 노래를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음악이 가지는 힘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힘중에 현재의 나를 그때 그시절의 나로 보내주는 힘이 있습니다.

현존 하는 타임머신중 가장 성능이 좋은 머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시간에는 김진표의 로맨틱겨로 추억여행을 떠나보았습니다.

추억속으로 음악 여행 // 2009년 김진표 로맨틱겨울 (tistory.com)

 

추억속으로 음악 여행 // 2009년 김진표 로맨틱겨울

저는 1980년대에 태어나 국민학교를 다녔고 세기말 청소년 시절을 보냈으며 2002 월드컵을 20살에 보았던 남자사람 입니다. 90년대 00년대 추억의 노래를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음악이 가

moneysportskpop.tistory.com

 

오늘 37번째로 소개할 추억의 겨울 노래는

1988년 발표된 푸른하늘 겨울바다 입니다.

이노래가 나올때 저는 5살이였는데 이노래가

기억이 나는 이유는 위로 누나들만 3명 있는

늦둥이라 누나들이랑 나이차이가 많이 났습니다.

누나들이 듣던 노래를 저도 자연스럽게 듣다보니

이렇게 오래된 추억의 겨울 노래도 소개합니다.

푸른하늘은 복면가왕 패널로 유명한 유영석이 속한 그룹입니다.

푸른하늘의 보컬과 건반을 주로 연주 했습니다.

푸른하늘 1집이 바로 겨울바다 입니다.

노래를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https://youtu.be/dSzwdgTWdW0?si=kzZqlrsr8-olK8B4

오래된 노래이다 보니 영상도 옛날미가 뿜뿜하네요

겨울 바다는 박완규가 복면가왕에 나와서 부르기도 했는데요

박완규만의 창법으로 부르는데 이노래도 매력이 넘칩니다.

https://youtu.be/rAWIFVMUbJM?si=CP1LywOY7n3oZ1k-

박완규는 박완규네요

 

겨울바다는 낭만이 넘치는듯 하지만 막상가보면 너무 춥다고하네요

겨울바다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ㅋㅋ

오늘 우리를 추운 겨울바라로 보내줄 추억의 겨울 노래는

푸른하늘의 겨울바다 였습니다.

다음 추억의 겨울 노래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