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케이팝 스토리

추억속으로 음악 여행 // 1999년 K2 그녀의연인에게

by 닉냄뭐할까 2023. 5. 16.
반응형

 

 

 

저는 1980년대에 태어나 국민학교를 다녔고 세기말 청소년 시절을 보냈으며

2002 월드컵을 20살에 보았던 남자사람 입니다.

90년대 00년대 추억의 노래를 소개하는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음악이 가지는 힘은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힘중에 현재의 나를 그때 그시절의 나로 보내주는 힘이 있습니다.

현존 하는 타임머신중 가장 성능이 좋은 머신이라고 생각합니다.

 

6번째로 소개할 곡은 1999년에 발표된 K2 김성면의 그녀의연인에게 입니다.

이노래가 나왔을때 당시 저는 고등학교1학년이였습니다.

수학여행가서 이노래를 불렀던 기억이 납니다.

노래를 썩 잘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깔나게 부른다는 말은 많이 들었습니다.

K2 김성면의 노래중 가장 히트한 노래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이앨범에 수록된 곡중에 유리의성이란 곡도 있는데 두 곡다 명곡입니다.

슈가맨에도 나왔던 노래이기도 합니다. 노래실력은 여전했습니다.

 

가사

알고있나요 지금 그대 가진 행복 내겐 아픈 이별이란걸
그녀가 나를 떠나가기 전에 나도 그대처럼 행복할 수 있었죠
설레임이 가득한 그대 하루만큼 나의 하룬 길고 외로워
어쩌면 나는 바랬는지 몰라 그 사람의 사랑 또한 이별이 되길
이런 나를 이해해요 그대 미워할 수 밖에 없는 날
그대가 난 눈물이 날만큼 부러웠었죠 꼭 하나만 바래요
날 대신해 그녈 영원히 지켜줘야해
내가 못이룬 사랑 이제는 다 모두 이룰 그대
행복하길 그녀의 사랑이니까
이 세상에 누구보다 그대 좋은 사람이길 바래요
나보다 더 그녀를 아끼고 사랑할 사람
꼭 하나만 바래요 날 대신해 그녈 영원히 지켜줘야해
내가 못이룬 사랑 이제는 다 모두 이룰 그대
행복하길 그녀의 사랑이니까꼭 하나 기억해요
이 세상에 난 추억이 되어 잊혀지겠지만
오랜 간절함에도 내겐 허락되지 않던 사랑
모두 가진 바로 그대라는 걸

 

https://youtu.be/U58LE4mNAhg

 

 

 

슈가맨에 나와서 불렀던 라이브 입니다.

https://youtu.be/uqs-u-IhwMA

 

걱정없이 뛰어 놀던 그시절 들었던 노래가 지금 들어도 너무 좋습니다.

1999년은 세기가 바뀐다면서 시끄러웠고 누군가는 지구에 종말이 온다고

누군가는 Y2K로 컴퓨터에 오류가 생겨 큰 혼란이 올거라고도 했습니다.

지나고 보니 모두 추억입니다.

오늘은 이노래로 추억속에 잠겨 봅니다.

반응형

댓글